정수기렌탈은 정수기가격 대비 효능,A/S 비교 필요

기타|2014. 4. 5. 12:28

 

 

 

바야흐로 렌탈의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고 렌탈을 어렵게 느끼지도 않는다. 살아갈수록 먹는 물의 중요성은 점점 더해가고 있다. 정수기렌탈은 그래서 정수기구입보다 여러가지로 편리할 때가 있다.

 

 

먹는물 관리법이 2014년 7월 22일 시행된다

 

 

일정 규모 이상의 시설에서는 정수기를 설치하면 신고가 의무화된다. 불특정다수가 먹는 물에 대해 먹는 물을 관리하겠다는 것 이다.

 

 

▲ 연면적 3,000㎡(907.5평) 이상의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 연면적 2000㎡(605평) 이상(혹은 병상수 100개 이상)인 의료기관

▲ 연면적1,000㎡(302.5평) 이상의 목욕장업, 노인의료복지시설, 학원
▲ 연면적 500㎡(151.25평) 이상의 산후조리원
▲ 연면적 430㎡(130.12평) 이상의 어린이집
▲ 연면적 300㎡(90.75) 이상 인터넷게임장(피시방)

 

시설 내 식당이나 사무실 등 개별로 설치된 정수기는 제외

 

 

먹는물 관리는 정수기로 간편히 해결된다

 

 

먹는물 관리법에서는 정수기 관리조항을 일일히 정하고 있다. 정수기는 실외 또는 직사광선이 비치거나 화장실 인근, 냉난방기 앞은 피해야 한다. 정수기필터는 주기적으로 갈고 물과 접촉하는 부분은 6개월에 1회이상 청소해야 한다. 정수기는 관리카드를 비치해 기록을 유지하고 수질기준에 맞게 관리해야 한다. 주기적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리지도할 예정이기도 하다.

 

 

 

 

정수기를 설치할려면 정수기 고르는 방법도 중요하다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가 걱정을 더해주는 시대이다. 가정에서 정수기를 설치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대. 정수기를 구입할꺄 정수기렌탈을 할까 고민을 하게 될 수 밖에 없다. 그럴 때에는 과감하게 정수기렌탈을 선택하는 것이 후회가 없다. 정수기를 구입해서 사용시 생기는 불편한 점을 벗어나게 되니 말이다. 정수기를 구입해서 설치하면 정수기 관리비용이 만만찮다. 필터를 1년 정도 사용하면 교환을 해 주어야 하는데 약 10만원 정도 들었다. 또한, 다른 정수기를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도 바꿀 엄두가 안난다. 새로 정수기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정수기렌탈을 할 것을 추천한다. 정수기가격에 신경쓸 필요없고 언제라도 교환도 가능하니 말이다.

 

 

 

 

정수기 잘 고르는 방법은 아래에 신경쓰도록 한다

 

 

첫째, 정수기를 사용할려고 하면 정수기효능 대비 A/s가 가장 중요하다.

 

둘째, 정수기에 물마크가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물 마크는 환경부의 승인을 받아서 품질보증을 하는 마크이다. 구조나 재질,유효정수량,정수기의성능,유리잔류 염소,색도,탁도,경도,플로로포름,질산성 산소 등 6가지에 대해서 검사한다. 아래에 정수기의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항목이 많을수록 더 좋다.

 

세째, 자신의 생활스타일에 맞는 정수기를 골라야 한다.

 

찬물만 나오는 정수기가 필요한지 찬물, 더운물 다 나오는 정수기를 필요로 하는지가 기준이 된다.

 

네째, 필터교체시기와 교체비용을 체크해야 한다.

 

본인이 교체가능한건지 방문교체를 받아야 하는지 까지 체크한다.

 

 

 

 

정수기를 렌탈을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둔다

 

 

첫째, 원하는 정수기 기능이 어떤건지 먼저 생각해야 한다.

 

단순하게 정수만 되면 되는 건지 다른 특화된 기능이 필요한지 염두에 둔다.

 

 

둘째, 정수기렌탈료가 적합한지 살펴보아야 한다.

 

싼 것을 원하먼 정수기효능이 떨어지고 비싸면 부담이 되기 마현이니. 효능 대비 가격도 착한 놈을 고르는 눈을 길러야 한다.

 

세째, 가장 중요한 항목인데 A/S가 원할한지 점검해야 한다.

 

암만 좋은 제품도 사후 관리가 안된다면 오래 사용할수 없다. 필터관리, 청소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정수기를 사용해야 한다.

 

 

 

 

정수기 렌탈에 대해 다양하게 상담해주는 사이트가 있다.

 

 

정수기하면 가장 많이 떠 올리는 제품이 웅진코웨이 정수기 였다. 그 외에 청호나이스, 쿠쿠, 위가드 등이 손 안에 들었다. 이 모든 정수기에 대하여 다양하게 비교견적을 내어볼 수 있어 좋았다. 상담하기 신청을 해두면 전화가 걸려오니 렌탈정수기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편리하다.

 

정수기렌탈에 대하여 통합적으로 상담 [바로가기] 해 볼 수 있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