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잔고가 0원 ?? 금리높은 통장개설 및 재무설계, 1억재테크스쿨

금융|2014. 4. 14. 12:46

 

 

통장잔고가 0원 ? 재무설계로 슬픈 현상은 바이바이~

 

 

통장이 텅텅비어 있으면 슬퍼도 이갓 만한 슬픔도 잘 없다. 돈이 없으면 온 몸에 힘이 빠지고 의욕이 없어져 축 쳐진다. 그닥~흥청망청 쓴 것도 아닌데 늘 쪼달리는 생활은 싫기 마련이다. 이제 종자돈도 므으고 재무설계를 통하여 1억재테크도 도전해 보자.

 

 

내가 뭐..하며 살래 ? 돈 좀 벌어볼래 ??

 

 

 

 

태어날 때 어떤 이는 부모 잘 만나서 진수성찬에 날마다 놀러다니고. 어떤 이는 지독히고 가난한 가정에 태어나 하루 세끼도 건사 못한다. 생각하면 나는 왜 ? 하는 울분이 생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렇다고 생긴대로 살래 하며 돈과 거리를 두고 살 수도 없는 일이다. 절대 2세에게는 가난을 대물림 하지 않겠다는 각오를 다져야 한다. 그럼 어케해야 하지 ? 하는 사람들은 지금 당장 공부에 전념하라. 학교공부가 아닌 재무설계를 위한 공부를 시작하라는 말이다. 내가 뭐 하겠어 하지말고 이 악물고 해낸다는 각오를 다져라 이거다. 그냥살래~돈 좀 벌어볼래 ? 아마 후자이지 ??

 

 

돈 버는 것의 첫 걸음은 종자돈이다

 

 

 

 

돈은 언덕 위에서 눈 굴리는 것과 같다, 눈을 굴러본 사람은 알겠지만 처음부터 큰 눈덩이가 되지는 않는다. 흩어지기 쉬운 눈을 손에 꼭~꼭~ 뭉쳐서 두고 조금씩 커가게 한다. 그런 이후 땅에 두고 굴리기 시작하면 눈덩이가 커지는 거다. 마지막에 언덕에서 굴리면 엄청나게 커지는 거지. 이게 돈이라면...돈 버는 것도 눈덩이 뭉치듯이 종자돈을 뭉쳐야 한다. 종자돈을 만들려면 돼지저금통 만들고 통장을 개설해야 한다.

 

 

통장개설은 어떤 금융기관에서 개설해야 하나 ?

 

 

 

 

다들 의문을 가지는 궁금점이고 그래서 반드시 공부를 하라는 것 이다. 돈을 빌릴 때는 싼 금리로, 저축할 때는 금리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 눈을 길러야 한다.

 

 

+참조   행금리 싼 곳? 은행별 금리 초간단 비교

 

 

위의 참조링크에서 은행별 금리를 비교했다 생각하고 글을 진행한다. 어떤 은행이 금리를 많이 주는지 알았다면 통장쪼개기에 들어가야 한다. 재무설계로 3년 안에 1억모으기에서 설명하였듯이  통장쪼개기는 꼭~필요하다. 다시 강단히 말씀드리면 통장은 월급통장,투자통장,비상금통장으로 3개는 쪼갠다. 월급통장에서는 각종 공과금이 빠져 나가도록 하라고 말씀드린 적 있다. 그리고 일정부분 투자통장과 비상금통장으로 빠져나가도록 자동이체를 해 놓고. 나머지 부분을 가지고 생활비로 쓰도록 설계해 두라는 얘기다.

 

 

+참조  재무설계로 3년 안에 1억모으기 

 

 

월급통장을 CMA통장으로 개설한다

 

 

 

 

월급통장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해야 하므로 보통예금이나 자유저축예금을 하는데. 보통예금은 법인도 개설 간으하고 자유저축예금은 개인만 개설이 가능하다. 월급이 들어오는 통장은 CMA통장으로 개설하기를 적극 추천한다. 회사에서 정해놓은 통장을 개설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 경우에는 이체를 활용한다. 월급이 들어오면 CMA통장으로 자동이체 되도록 해 놓는 것이다. CMA(Cash Management Account)는 은행금리보다 높게 준다. 종금사,증권사,일부 저축은행에서 CMA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월급통장에 많은 돈을 둘리가 만무하지만 그래도 예금보호를 위해서.종금사나 저축은행의 CMA를 개설하도혹 한다. 증권CMA는 보호가 안된다. 고객의 CMA 예탁금으로 어음할인 등에 활용하기 때문에 은행보다 이자가 높다.

 

 

투자통장은 MMDA통장으로 개설한다

 

 

 

 

투자통장에는 월급에서 일정금액이 강제 이체되도록 하라고 한 적 있다. 투자통장의 금액은 큰 금액이 모여질 것이니 은행의 MMDA를 활용하도록 한다. Money Market Deposit Account의 약어로 고액이면 더 많은 이자가 붙는다. 500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보통예금과 비슷하거나 금리가 없을 수도 있지만. 1억원 이상을 예치할 경우 보통예금의 10배 이상 이자를 챙길 수 있다. MMDA는 의의 은행금리 싼 곳? 은행별 금리 초간단 비교~에서 확인가능하다.

 

 

비상금통장도 CMA통장으로 개설한다

 

 

 

 

비상금통장도 월급통장에서 매월 자동이체 되도록 해 두되. 대략 6개월치 월급 정도가 들어있도록 해 둔다. CMA는 계좌마다 체크카드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체크카드를 이용한다. 하나 더 팁을 드리면 CMA는 예금,증권이 모두 가능한 종금사가 좋을 듯. 체크카드와 직불카드 헷갈리는 사람도 꽤 많더군여. 계좌잔고만큼 쓸 수 있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체크카드의 장점이 있다.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체크카드는 사용이 가능하다.

 

참조로, 요즘에는 은행에서도 CMA보다 더 높은 금리는 주는 경우도 있다. 거래하고 있는 은행에 "CMA보다 이자 더 주는 상품 있다던데요?" 라고 질문해보라. 금리가 높은 만큼 제약사항에 대하여서도 꼼꼼이 체크해야 한다.

 

 

1억재테크를 위해서 재테크스쿨의 도움을 받는다

 

 

 

 

정리하자면...재무설계의 첫 걸음은 금리높은 놈으로 통장을 세개 이상 만드는 거다. 월급통장에서 투자통장과 비상금통장으로 이체를 해서 종자돈을 모으고 있다면. 투자를 통한 재테크 상담은 재테크스쿨의 도움을 받도록 해보자. 상담을 무료이고 고급정보를 얻을려면 약간의 비용은 필요할 거다. 5만명 한도 1억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다음 시간에는 잘 몰랐던 저축통장과 수익률 높은 통장에 대하여 알아본다.

 

 

1억만들기 프로젝트~1억재테크스쿨 [바로가기] 둘러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