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 공부 1> 자유적립식 저축은 소득이 불규칙한 사람들에게 추천

금융|2014. 4. 15. 15:12

 

 

 

소득이 불규칙한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들은 피곤하다

 

 

 

 

소득이 불규칙하면 재무설계하기도 저축상품 찾기도 어려워진다. 소득이 불규칙해도 분명 높은 금리의 저축상품은 찾을 수 있다. 우선...잠시 다른 말 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다. 얼마전 부터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뇌리를 떠나지 않았다. 학교공부를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금융에 관한 공부...엄밀히 말하면 돈버는 공부이다. 뭘 알아야 저축 잘하는 방법이나 주식, 채권에 대한 투자방법이 잘될 것 같아서이다. 저축이나 은행금리, 대출에 대한 글을 쓰다보니 재무설계에 대한 연재를 해보고 싶어졌다. 아예 카테고리도 '재무설계는 필수' 라고 하나 더 만들었다. 이 곳에 재무설계에 대한 공부를 기록으로 남겨놓고 두고 두고 볼 예정이다.

 

 

자영업자, 프리랜서는 자유적립식 적금 자유적립식 예금을

 

 

 

 

앞선 포스팅에서 예금금리가 높은 금융기관, 대출금리가 싼 금융기관을 알아보았다. 통장쪼개기는 3개 이상 쪼개는 것이 기본이라는 것도 알아보았다.

 

 

+참조  은행금리 싼 곳? 은행별 금리 초간단 비교

 

 

고민이 하나 생긴다. 일반인이라면 자유저축예금으로 MMDA나 CMA가 좋은지 알겠고. 저축을 할려면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식으로 이자 많이 주는 곳을 찾으면 되겠는데...소득이 불규칙한 자영업자나 프리랜서들은 어떤 예금이나 적금을 활용해야 할까 ? 이런 사람들에게는 자유적립식 예금이나 자유적립식 적금이 정답이다.

 

 

자유적립식 적금이나 자유적립식 예금의 장점은 ?

 

 

 

 

자유적립식 적금,자유적립식 예금의 장점은 돈이 있을 때 예금해도 이자가 높다는 것 이다. 보통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은 정한 기한을 채우지 못하면 중간 해지에 따른 손해가 발생한다. 자유적립식 적금이나 예금은 수시로 입금할 수 있는 상품이어서 그런 걱정 안해도 된다.

 

 

가장 이자를 많이주는 자유적립식 저축상품은 ?

 

 

 

 

한마디로 자유적립식 저축상품 중 금리가 특별히 높은 상품을 추천하기 힘들다. 자유적립식 저축이 상품마다 조건이 달리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이다. 에를들어...장기기증을 서약할 경우이거나,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할 경우이거나 등등 이다. 다만, 이 상품은 기본금리에 실적에 따라 더해주는 방식이 많으니 잘 선택해야 한다.

 

+참조  금리높은 순 자유적립식 예금의 종류   

 

 

자유적립식 적금이 좋은가, 자유적립식 예금이 좋은가 ?

 

 

별 차이가 없으나 유동성을 생각한다면 자유적립식 예금이 좋다. 자유적립이라고 적금 형태는 매월 최소금액은 정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자유적립식 예금은 처음에 돈을 널어놓고 수시로 입금하면 된다. 앞의 포스팅과 연계하면 수시입출식은 CMA, 정기예금은 자유적립식이 금리에 유리하다,

 

 

재무설계 공부 잘하는 방법은 없나 ?

 

 

재무설계 공부에 대한 첫 포스팅은 저축상품으로 시작하였다. 앞으로 저축에서 시작하여 펀드, 대출, 세금절약까지 다양하게 재무설계 공부릉 할 것 이다. 나는 부자가 될 수 있을지 재테크 진단과 분석은 [바로가기]에서 재마 삼아 해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