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후 신체변화~이제 금연하시죠 ?

건강|2014. 5. 6. 14:26

 

 

 

담배 피면서 불안에 떨지말고 금연하자

 

 

담배를 피우면 폐암의 위험이 4.45배 / 후두암의 위험은 32.5배에 달한다. 그럼에도...담배를 끊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한가지 겁을 주고자 한다, 모든 암 사망자의 약 1/3이 담배로 인해 발생한다. 남성의 경우 비흡연자보다 흡연자다 발기부전의 경우수가 2배 가까이 높다. 여성의 경우에도 흡연자가 늘어나면서 암발생율도 높아지고 있다. 사람들의 종독성이란거 참으로 무섭다. 4000천 여가지 독성물질이 가득하고 담배가 암을 일으키는 요인 중 하나라는 것도 알면서 담배를 끊지 못하니...

 

 

눈 딱~감고 3일만 견디면 금연이 된다

 

 

 

 

담배를 피다가 끊으면 정말 식은 땀이 질질나고 손발이 떨리는 것 같고 괴롭다. 경험상...이 때 물을 마셔가며 껌 질겅질겅 씹어가며 3일만 견디면 금연 가능하다. 금연은 연휴를 맞이하여 끊는게 제일 좋다. 아무래도 직장에서는 스트레스나 회식자리 등으로 금연이 힘들다. 금연후 3일 정도 지나면 숨쉬기 부터 뭔가 편해지는 것을 느낀다.

 

 

금연후 신체변화는 이렇다

 

 

 

 

 

금연후 20분 정도 지나면... 차갑던 손발에 혈색이 돌아온다.

 

 

 

 

금연후 2시간 정도 지나면...질병이 없었다면 맥박과 혈압, 심장박동이 정상으로 돌아오기 시작한다.

 

 

 

 

금연후 8시간이 지나면...일산화탄소 량이 줄면서 피가 신체 각 조직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것이 정상화된다.

 

 

 

 

 

금연후 하루를 견디어 24시간이 지나면...심장병 위험이 급속히 감소한다. 금연후 신체변화는 놀랍다.

 

 

 

 

금연후 이틀을 견디어 48시간이 지나면...드디어 몸에서 잔류하던 니코틴이 완전히 사라진다.

 

 

 

 

금연 2일차...입맛과 냄새 맡는 것도 정상적으로 돌아온다.

 

 

 

 

금연후 3일차에는...숨쉬기가 아주 좋아진다. 폐의 물결차듯 움직이는 섬모의 활동이 원활해 진다. 이 때 가래가 많이 나오고 독성물질을 뱉어내고자 기침이 많아진다. 3일차를 잘 넘기면 금연을 성공할 가능성이 아주 높다.

 

 

 

 

금연후 1주일차에는...혈압이 떨어져 흡연으로 인했던 고혈압은 정상적인 수치로 돌아온다.

 

 

 

 

금연후 세달이 지나면...폐활량이 약 40% 가까이 좋아진다. 피부색이 변회하고  윤기가 다시 시작된다. 금연후 신체변화가 정상적이 되어감을 가장 절실히 느끼는 순간이다.

 

 

 

 

금연후 3달에서 9달 사이에는...기침의 횟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감염의 위험도 줄어든다.

 

 

 

 

이제 금연후 5년차가 되면...위암, 설암, 후두암, 폐암 등등 암의 위험이 흡연시보다 반감된다.

 

 

 

 

금연후 10년차가 되어갈수록...순환계 질환이나 심장관련 질환, 뇌관련 질환의 발생이 비흡연자 수준으로 떨어진다. 글쓴이는 첫번째 시도로는 이 10년차 시기에 두번째 시도로 위 5년차에 해당되는 모양이다. 아직도 갖은 질병이 나를 괴롭히고 있다. 금연...담배 끊는거 마음 딱~먹고 끊어야한다.

 

 

 

 

금연후 10년을 넘어서 세월이 갈수록...암의 위험이 있었던 세포들이 교체되기 시작한다. 이제 암의 위험도 비흡연자 수준으로 꾸준히 회복된다.

 

 

 

 

금연후 15년을 지니고서야...암의 위험이 일반인 수준으로 완전히 회복된다.

 

 

남성들의 발기부전은 금연후 돌아온다

 

 

 

 

발기부전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은 금연후 5년 안에 정상적인 혈류의 흐름을 느낀다. 흡연하면서 두려움에 떨지말고 남성들이여~여성들이여~이제 금연하자. 최근에 다시 알아보니 담배끊는데에는 솔잎 씹는게 최고라고 하더라. 담배끊기에 들어가면 피고싶을 때 물을 한사발 마시고 심호흡도 큰 도움이 되더라. 참...그리고 금연후 금단현상은 다양하게 있을 수 있다. 땀을 흘리거나 안절부절 못하거나 음식이 무척 댕기거나 등등이다. 간혹 목에서 가래가 진해지다가 핏기가 비칠수도 있다. 필자가 담배를 끊었을 때 그런 현상이 있었다. 담배 피울 때 없었던 왼편 가슴통증도 찾아오는 경우가 있었다. 이거 혹시 할 필요없다. 담배를 끊자마자 잠재해 있던 암 같은 것이 드러나는 현상은 아니니 이런 경우 너무 겁먹지는 말되 그래도 바로 병원을 찾기 바란다. 담배 끊자, 유명했던 금연에 대한 명언으로 끝낸다. "담배 맛있습니까 ? 그거 독약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