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통근시 행위

기타|2014. 6. 11. 20:57

 

 

 

통근길에도 열중하는 사람들의 모습들 속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행위가 숨어있다. 어떤 분야든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에는 자신의 삶을 주도하는 노력이 보인다. 주어진 과제에 대하여 선택하고 그 결과에 대한 미래상을 그린 후 집중하여 완성도를 높여나간다. 당연히 인생 전반에 대한 설계도를 손에 쥐고 있으니 그 결과에 대한 책임도 스스로 지는 모습을 보인다. 결과적으로 통계를 내어보면 그러한 사람들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인생의 플로루 챠트를 명확히 그린 성공하는 사람들의 통근시 행위를 슬쩍~ 살펴보자.

 

 

성공하는 사람들은 통근시 자기개발에 충실하다.

 

 

 

 

자기개발을 하는 범위가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다. 목표로 세운 일에 집중하여 개발하는 특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게 HTML5 이거나 CSS3 공부 일 수도 있고 어학공부일 수도 있다. 여튼,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중 하나는 목표지점을 세우면 통근시에도 전력 질주하는 습성이 있다.  그라고 그가 세운 목표는 반드시 성취하는 몰입도를 보인다. 그게 사랑이든 일이든. 시간이 부족하다는 사람들이 많다. 그헣다. 현대에서는 너무나 할일이 많다. 그러나, 그 시간은 나에게도 상대방에게도 같이 부족한 것 이다.성공하는 사람들은 부족함을 채우는 방향으로 사고방식을 이끈다. "나는 무엇을 원하고 있지?" 에 대한 답을 얻어내면 시간이 부족하면 통근시간이라도 활용하자는 사고를 갖고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은 취직을 한다든지 해도 통근시 자기개발을 멈추지 않는다. 한권의 책을 읽는다든지 아니면 평소 의문을 갖고있었던 일에 대하여 명상을을 해보는 시간으로 만든다.

 

 

 

 

 

통근시간을 활용하여 그 날의 할일을 체크하고 우선순위를 정하고 중요순위를 정하는 작업을 하는 것도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이기도 한다. 그날 할 프로젝트에 대하여 점검하고 여기까지 해 내겠다는 자신감을 스스로에게 불어넣는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말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통근시 지적개발에 힘쓴다.

 

 

 

 

 

통근시 일을 잘 해내기 위한 자기개발에 대한 과업이 아니라도 읽고 싶었던 한권의 책을 손에 드는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다, 생각해보라. 종이책이든 전자책이든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은 한 권의 책에서 출발하기도 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통근시간을 운동시간으로 활용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중 하나는 통근시간에 자전거를 타거나 걷거나 하면서 운동시간으로 활용하기도 하는 습관을 갖고있다. 지하철로 툴퇴근하는 사람들은 한 두 정거장 앞에 내려 사무실로 걸어가는 운동 양식을 보이기도 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네크워크화하고 소통을 즐긴다.

 

 

 

 

카풀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 단순하게 기름값을 아끼고 통행료를 아끼는 것만이 그들의 목적은 아니다. 카풀 운전을 하는 사람돠 카풀에 참여하는 사람도 시간에 맞추어 약속장소에 나타나는 것 자체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나다, 그럼에도 카풀을 하는 사람이 나의 멘토로써 그의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고 나의 동료로서 현재 하는 프로젝트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좀 더 발전적으오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주위의 사람들을 네트워트화하고 긴밀한 대화를 나누는 계기로 만드는 능력이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조직화의 일상에서 여유를 가진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속담이 성공하는 사람들의 속성에 딱 맞다. 그들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움직이고 그 속에 여유를 가진다. 통근길에 한 정거장 일찍 내려 커피를 한 잔하는 여유 속에 그들은 하루를 구상하기도 한다. 요컨대, 나의 일상을 여유적으로 조직화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사물을 관찰하는 영감을 키운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성은 남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찬찬히 관찰한다. 그냥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들의 입장에서 배려하는 논과 귀를 가지고 있다. 내가 아는 지식과 얘기를 떠나 새로운 시각으로 사람들의 얘기를 경청하는 폭넓은 시각은 편견을 깨는 영감을 키워준다. 성공하고 싶다면 배려하는 영감을 키워보도록 해야겠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출퇴근길에 사랑의 감정을 속삭인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성은 통근 중에도 사랑의 감정을 지켜나가는 시간으로 활용한다. 부부가 같이 출근한다면 애들로부터, 잡다한 허드렛일로 부터 벗어나 사랑을 재확인하는 시간으로 가지는 것을 좋아하며 애인이라면 출퇴근 시간을 서로를 알아가는 중요한 시간으로 여긴다. 모두들 그렇다고 ? 노노~잘 살펴보면 시간에 쫒겨 이거 못하는 사람들 많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출퇴근길에 애들과 같이 얘기하고 소통하는 속성도 높게 나타난다. 그들은 출퇴근 길에 자녀들을 바래다 주며 일상대화를 나누고 음악을 같이 따라 부르고 자녀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는 시간으로 만들어 간다.

 

 

성공하는 사람들을 큰 그림을 그리고 연습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든 일에 밑 그림을 하나하나 연습하는 과정을 거친다. 협상을 위해 대화의 전반을 점검하고 완벽한 협상을 위해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면 전반적인 스킬을 발전시킨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피할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한다.

 

 

 

 

그렇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늘 상황에 대비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출근 둥에 늦을 것 같으면 그들의 상사나 동료 들에게 늦는다는 메일을 보낼 만큼 일상이 조직화 되어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이 해야할 일을 해내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속성에는 일상 속에서 상황을 공유하고 에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근시에도 만들어 간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준비성이 뛰어나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속성 둥 하나는 준비성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통근시에도 이러한 준비성은 여실히 확인된다. 그들은 자기전에 다음날 가져가야 항 것들을 미리 행겨둔다. 도시락을 싸 가지고 다닌다면 마른 반찬은 미리 준비할 것 이고 애들 옷도 뭘 입힐 것인지 전날 결정해 둔다. 준비하는 습성이 결국은 성공을 부른다는 것을 그들은 알고 있는 것 이다.

 

이상에서 말한 자기개발 및 지적개발, 소통성, 배려심과 사랑, 준비성들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속성이자 인간다운 특성이기도 한다. 결국 할 것은 하고 큰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성공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