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프로그램 Baidu PC Faster 사용해 보고 바로 삭제

IT|2014. 8. 11. 20:39

 

 

 

인터넷을 하다보면 최적화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릉 강하게 느낀다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조금씩 알아가는 재미에 이거저거 갈게되고 그러다보면 쓸데없는 프로그램도 많이 깔게 되는게 다반사이다. 그리고는 필요없다 싶거나 비슷한 유형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지우고 삭제하고 다시 깔기를 반복하게 된다. 그렇게 지우고 깔고를 반복하다 보면 찌꺼가가 PC에 쌓이게 되는데 이걸 깨끗하게 처리하고자 PC최적롸 프로그램을 찾게 되는 것이다.

 

PC최적화 프로그램은 PC정리프로그램이고 사람들이 PC마다 바이러스프로그램만큼이나 하나씩 설치되어있다 보니 온라인 IT관련 프로그램 기업 들은 최적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향이 높아 그만큼 많은 최적화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어드밴스드시스템케어(Advanved Systemcare)나 와이즈케어(Wisecare)같은 프로그램은 외국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지만 한국 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대표적인 사례이기도 한다. 비록 좋은 프로그램을 쓰고있으나 무료로 사용하기에 더 좋은게 없을까 하고 찾아다니는 경험들이 있을텐데 같은 심정으로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바이두피씨패스터(Baidu PC Faster)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Baidu PC Faster를 깔아서 사용해보니 최적화 성능은 아주 좋았다. 써보니 Baidu PC Faster는 사용자 PC의 성능을 최적화해주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 도구 프로그램아다. 시스템 청소부터 속도 향상, 바이러스 검색, 윈도 업데이트, 다양한 도구, 게임을 위한 속도 최적화 등 PC를 사용하면서 필요한 대부분의 최적화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나와 있다.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사용자를 위해 원클릭 최적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줘서 마우스 클릭 1-2번만으로 쉽게 최적화할 수 있기도 하다. 최적화가 완료되면 속도 개선 정도를 알려주며, 삭제된 쓰레기 파일 용량과 메모리 회수 등의 정보를 알려주었다. 메뉴도 다양했다. Cleaner 메뉴를 통해서 청소 기능을 원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었고 SpeedUP 메뉴도 원클릭 속도 개선 기능을 제공해 주었다. Virus Scan은 클라우드 검색을 통해 바이러스를 검색할 수 있었다.ToolBox는 인터넷 속도업, 컴퓨터 속도업, 어플리케이션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다양한 툴을 제공애서 놀랐다.

원클릭으로 정크파일과 개인 프라이버시, 리지스트리를 아주 깨끗하게 처리되는 것 같았다. 그럼에도 나는 최적화프로그램 Baidu PC Faster 사용해 보고 바로 삭제하였다. 왜?

 

 

 

 

나는 쓸만한 프로그램을 발견하면 반드시 삭제도 해본다. 삭제후 프로그램을 찌꺼기를 깨끗하게 지울만큼의 작은 지식은 갖고 있는 까닭도 있지만 삭제를 쉽게 하도록 해 놓은 츠로그램이 진정으로 사용자의 입장에서 만들어 진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다시말하면 실력있는 프로그램은 삭제를 쉽게해 두어도 사용자들아 외면하지 않는다는 것 이고 프로그램을 깔 때 쓸데없는 스폰서 프로그램이 많이 깔리는 프로그램 치고 경험상 악성프로그램이 대다수 였기 때문이다, 일단 시작->실행->Regedit를 실행해서 확인해 보니 Baidu PC Faster는 Baidu Antivirus와 같이 깔렸다.

 

 

 

 

 

 

 

삭제를 시작해 보았다. 나는 프로그랜 삭제릉 항 때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렘추가/삭제 툴을 사용하지 않는다. 삭제 후 찌거기가 남기 때문이다. 무료프로그램으로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 많지만 본인은 Revo Uninstaller를 죽 사용해 오고 있다. Baidu PC Faster를 찾아서 프로그렘 제거를 실행하였다.

 

 

 

 

 Revo Uninstaller는 삭제시 남겨진 파일과 폴드를 찾아 다 지워준다. 프로세서에 의해 남겨진 찌꺼기가 무료 2059개나 되었다 헐;;; 많네 하며 삭제버튼을 눌렸는데...이게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 것 이었다. 으잉? 하면서 또다른 최적화프로그래인 CCleaner로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삭제를 해봐도 시작프로그램에 올라있는 플을 삭제 시도해도 안되는 것 이었다.

 

 

 

 

 

 

 

 

삭제 실패한 시작ㅍ츠로그램 항목으로 액세스가 거부된 것으로 나왔다. 수많은 프로그램을 깔고 지우기를 해봤지만 이렇게 삭제가 어려운 플은 나로서는 처음이었다.

 

 

 

 

 

마지막으로 알약에서 PC최적화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찾아 지워보았다. 역시 안되었다. 결국 나는 PC를 다시 포맷한 후 백업분으로 다시 부팅하였다. 저 과정에서 본인이 잘못한 점이 있었는지는 확인해 볼 수 없었다. 포맷에 들어갔기 때문에 더 확인할 수는 없었다. 이 것이  Baidu PC Faster 사용해 보고 바로 삭제한 이유이다. 혹시라도 설치를 검토하는 분들은 유의해서 설치하시기 바란다, 성능이 좋아도 악성 애드웨어를 잡아준다면서 그 자체가 악성 소프트웨어이 처럼 시달리면 곤란하니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