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녹화 클릭 한번으로 무료 동영상녹화하는 게임캐스트; Gamecast

IT|2014. 12. 6. 10:22

 

 

 

게임은 이제 스마트폰에서 즐기는게 대세이다. 무거운 게임은 PC에서 하고 가벼운 게임은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형편이다. 게임을 하다보면 가끔 게임을 녹화하여 나의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 생각이 든다. 그래서, 게임녹화하는 어플 앱 좋은게 없나 찾아보는데 그닥 마음에 드는게 없는게 현실이다. 그러나, 찾다보면 노다지도 캐는 법, 게임녹화를 클릭 한 번으로 무료로 동영상녹화하는 어플이 있긴하다. 게임을 녹화하는 새로운 방법 게임캐스트(Gamecast)어플이다.

 

 

게임캐스트는 루팅없이도 녹화하는 어플이다.

 

 

 

 

 

어플은 구글플레이에서 게임캐스트로 찾아서 설치하면 된다. 게임캐스트 게임녹화어플은 설치하는데 많은 권한을 요구하지 않아서 좋다. 

 

 

 

 

사실 스마트폰에서 동영상녹화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모비즌도 있고 라이트캠, VivaVideo, Z-스트립레코더 등등 게임녹화로 검색하면 많이 있긴 하다. 근데, 게임케스트 만큼 간편하게 깔끔한 어플은 드문 것 같다. 녹화어플을 설치하려고 하면 기기 및 앱기록, 아이디기록을 요구하는 것은 보통이고 심지어 주소록, 위치, SMS, 휴대전화, 사진/미디어/파일, 카메라/마이크에 와이파이연결정보와 통화정보까지 요구하는 앱들 천지이다. 게임녹화하는 어플에 이런게 왜 필요할까 ? 괜찮다 싶은면 루팅을 해야 쓸 수 있는 어플도 있다.  

 

 

 

 

 

게임캐스트 어플은 아이디등 아주 기본적인 정보만 요구한다. 어플은 본래 목적에 맞는 정보만 요구를 하면 된다는게 본인 생각이다. 여튼, 설치를 하면 닉네임과 본인소개를 하는 프로필을 등록하게되고 케임캐스트를 활용하여 이제 게임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쉽게 녹화할 수 있다.

 

 

 

 

 

 

게임캐스트 설치 마지막에 녹화버튼을 자동활성화 해 두기를 권한다. 게임실행시마다 녹화버튼 [REC]가 오른편 하단에 불편하지 않도록 플로팅 되어진다. 원한다면 위치를 드래그하여 옮길 수도 있다.

 

 

 

 

녹화버튼이 자동활성화 되어 있으므로 스마트폰 상단에서 하단으로 손가락으로 주욱~내리면 관리화면에 어플이 상주되어 있다. 클릭하여 설정화면으로 가서 환경설정을 해주도록 한다. 게임캐스트 게임녹화 어플의 환경설정에서는 녹화바튼 자동활성화 여부, 녹화시 터치 표시 여부, 녹화방법 설정, 녹화화질 설정, 3G/LTE 영상 시청, 3G/LTE 영상 업로드, 3G/LTE 인기영상 자동시청, 댓글/답글 알림,  인기영상/게이머 선정 알림, 신규 구독 영상 알림, 소리 알림, 진동 알림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게임캐스트 환경설정에서 꼭 알아야 하는 부분은 녹화방법 설정이다. 최초에는 전면 카메라와 음성녹음 사용으로 체크되어 있어 이 부분은 바꾸지 않으면 나의 목소리와 얼굴까지 녹화되니 주의하자. 프로필사진과 음성녹화로 바꾸면 된다.

 

 

 

 

 

 

 

이제 모든 것을 마쳤으니 로그아웃 한 후 다시 어플을 띄워 시험삼아 녹화를 해보시도록 한다. 

 

 

 

 

 

 

녹화버튼을 누르면 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게임이 나열되는데 그 중 하나를 클릭하면 녹화되기 시작한다. 녹화가 다 되면 다시 한 번 더 눌러주면 중지된다. 아니면, 게임을 찾아서 실행하기 전에 게임캐스트 어플을 실행해도 된다. 마음에 드는대로 게임캐스트 어플을 사용하시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한 루팅에 대하여 잠시 설명한다. 루팅이란 최고 관리자 권한을 얻는 것이다. 아이폰에 탈옥이 있다면 안드로이드에는 루팅이 있다 생각하면 된다. 루팅을 하면 편한 점도 있지만 불편한 점도 있다. 편한 점은 내 마음대로 스마트폰 화면을 꾸밀 수 있다는 점이다. 루팅하는 방법은 그다지 어려운데 아니다. 그러에도 루팅후 불편한 점은 우선, 보안문제로 루팅된 단말기에서는 모바일뱅킹을 할 수 없다. 단발기 A/S가 불가하고 맛이 가버리느 하드웨어적인 벽돌현상 발생시 단말기를 버려야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게임캐스트는 이러한 루팅없이 게임녹화를 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어플로 보면 된다. 이제 스마트폰 게임녹화를 편하고 간단히 해보자.

 

 

해외 게임녹화 어플 게임캐스트 설치 안내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바로가기] -  클릭 한번으로 루팅없이 쉬운 녹화, 친구와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