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치아 자랑하는 맑고 고운 치아 만드는 법

건강|2015. 1. 25. 06:00

 

 

 

남성이든 여성이든 맑고 고운 하얀 치아를 드러내면서 살짝 웃는 모습은 기분을 좋게한다. 반빡 반짝 빛나는 가지런한 흰 치아는 누구나 갖고싶은 치열일 것 이다. 하얀 치아를 갖는 방법은 일상에서 부단히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다. 기분좋게 하는 하얀 치아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진주처럼 빛나는 치아 이렇게 만들자.

 

 

 

 

 

정화성 음식을 먹도록 하자. 정화성 음식이란 ? 이빨에 닿은 느낌이 아싹거리는 음싣을 말한다. 오이, 당근, 사과, 샐러리 등의 음식이 정화성 음식이다. 팝콘도 정화성 음식이다. 팝콘을 먹으면 이빨이 닦인다는 것 이다. 그러나, 이빨을 희게 한다고 해서 나트륨이 문제되는 팝콘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100% 발효 사과식초로 아침에 입안을 가글하라. 사과식초는 이발의 때를 벗기는 데 아주  좋다. 입과 잇몸의 세균도 죽이는 효능이 있어 사과식초로 가글하면 입안의 냄새를 없애는 효과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칫솔을 자주 바꾸도록 하라. 칫솔모가 부드러우면서도 잘 닦이는 칫솔을 쓰도록 하는게 좋다. 잘 닦이는 칫솔은 칫솔모의 길이기 균등하게 식모된 것이 좋다. 칫솔은 입 안에서 아래 위로 원운동을 하듯이 칫솔질을 하는게 좋더라.

 

 

 

 

양치질은 아침 저녁으로 하도록 하라. 아침에 일어나면 칫솔질을 하고 저녁에 자기 전에 칫솔질을 하는게 좋다. 아침 식사를 한 후에는 가글을 하는 정도로 하는게 좋다. 즉, 식사전 양치질에 아침 식사 후에는 가글, 저녁에는 자기 전에 양치질을 하면 된다.점심을 먹고 양치질을 해 줄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점심 후 양치질도 해주면 좋다.

 

 

 

 

일주일에 한 번은 베이킹소다로 양치질을 하라. 베이킹소다는 탄산수소니트륨이다. 미백효과가 있어 세정제로 쓰인다. 칫솔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부드럽게 이빨을 닦아두면 치아를 희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양치질을 할 때는 혀도 같이 닦도록 한다. 혀에는 세균이 득실득실 대는 곳이다. 입냄새의 진원지이기도 하다. 혀에 더덕더걱 붙어있는 플라크를 칫솔모로 부드럽게 닦아내면 박테리아가 제거되면서 치아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부지런하다면 혀스크레이퍼를 구매하여 쓴다면 입 안의 냄새를 없애는데 더 큰 도움이 된다.

 

 

 

 

늘 입안을 신선하게 하라. 입안을 신선하게 함으로써 이가 세균에 지나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 맑고 고운 치아로 유지시켜준다. 입안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구강민트를 구입해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이다. 민트가 입안을 화~하게 해준다. 구강민트는 설탕이 없는 것을 구매하도록 하라. 구강세정제도 준비해 두고자 한다면 알콜 함량이 낮은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 이 좋다.

 

 

 

 

치실을 사용하는 버릇이 치아미백에 좋다. 치실은 덴탈플로싱(Dental Flossing)이라고 하는데 거울을 보고 연습해 두면 실외에 가서도 사무실에서도 차안에서도 혼자서 할 수가 있다. 가방 안에 치실세트를 준비해 두면 도움이 된다.

 

 

 

 

하얀 치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도록 하자. 하얀 치아를 만들어 주는 먹거리는 채소와 과일 종류이다. 하얀 치아에 도움이 안되는 음식을 몇가지 들어볼테니 참조로 하시기 바란다. 레드와인은 건강에는 유익하지만 하얀 치아에는 도움이 안된다. 홍차도 콜라도 어두운 색상의 주스도 하얀 치아에는 도움이 안된다. 혹시 어두운 색상의 음식을 먹었다면 식사후 배나 사과를 하나 먹는게 맑고 고운 하얀 치아에 도움이 된다.

 

 

 

 

여성이라면 산호색 또는 짙은 빨간색 계열의 립스틱이 이빨의 색상을 커버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런색상의 립스틱이 다소 덜 하랸 치아라 하더라도 아주 멁게 보이게 한다.  하얀 치아를 자랑하는 맑고 고운 치아 만드는 법은 식습관이 좌우하니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신경 써주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