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없애는 임시 요법, 두통에 좋은 장기적 치료법

건강|2015. 12. 25. 09:20

 

 

 

사람의 몸은 한군데라도 이상이 생기면 괴롭지만 두통은 그 가운데 괴로운 질병이다. 두통이 생기면 애인 만나는 일도 친구 만나는 것도 모든게 다 귀찮다. 사회관계에 걸림돌이 되는 두통을 없애는 방법을 익혀두자. 두통 임시요법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두통이 생기지 않는 체질을 만드는 장기적 두통 치료법도 있다.

 

 

 

 

두통을 없애는 가장 편하고 좋은 방법은 코코넛액을 마시는 것이다. 술을 마시고 나서 숙취로 생기는 두통은 코코넛액을 마시면 점차 좋아진다. 인체의 60% 이상은 물인데 그 물에는 전해질과 비전해질로 구성되어 있다. 포도당, 요소 등은 비전해질이고 칼슘,칼륨 등 미네랄의 대부분은 전해질이다. 그런데 술을 마시면 전해질이 몸 밖으로 급격히 빠져나간다. 몸에 전헤질이 부족해지면 두통이 유발된다. 코코넛액에는 전해질이 아주 풍부한 전해액이다. 전해액은 (+)(-)의 전기 이온화되어 몸에 존재한다. 인체에 전기가 흐르는 것은 이 이온화된 전해액 때문이다. 코코넛액을 마시면 전해질을 쉽게 보충되어 시간이 조금 지나면 두통이 현저히 완화되는 효과를 경험한다. 코코넛은 두통을 없애는 임시요법으론 아주 좋다. 코코넛액이 없으면 대체재로 이온음료를 마시면 효과를 본다. 알칼리성인 이온음료라도 구성물질 중에 L-글루타민산나트륨이 없는 것을 마시는 것이 좋다. L-글루타민산나트륨은 화학조미료 MSG의 주성분으로 조미료 성분의 97.5%를 차지한다. 헬스XX, 포카XXXX 스포XX 등등이 L-글루타민산나트륨을 포함하고 있다. 논란이 있긴 하지만 L-글루타민산나트륨은 두통,현기증,메스꺼움과 불쾌감,가슴압박,얼굴경직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국화차를 드시는 것도 두통을 없애는 방법으로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국화차를 마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국화향이 머리를 맑게해주고 기분도 좋게 해준다. 국화차는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몸을 따듯하게 한다. 가슴에서 올라오는 열과 함께 생기는 두통에는 국화와 영지를 같이 넣은 국화영지차가 아주 좋다.

 

 

 

 

콤부차가 두통에는 아주 특효인 차이다. 콤부차[Kombucha]는 효모와 박테리아 등 미생물들이 혼합되어 발효된 차이다. 발효되는 과정에 섬유소를 만들어내는 콤부차는 두통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뛰어난다. 중국에서 시작된 차라고 하며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두통완화용 마시는 차이다.  

 

 

 

 

두통이 생겼을 때 하는 지압도 배워두면 도움이 된다. 백회와 태양혈이 두통에 좋다. 백회는 머리를 위에서 보았을 때 중앙지점이다. 손가락으로 눌러보가 보면 조금 쏙 들어가는 혈자리이다. 태어나 성인이 되면서 점차 닫히는 천문이 존재하는 자리이다. 태양혈은 흔히 관자놀이라고 불리는 눈꼬리 옆의 쏙 들어간 혈자이다. 백회와 태양혈을 네 손가락을 오무려서 톡톡하며 두드려 주면 두통에 좋다. 술을 먹었을 때 코코넛액을 마시거나 국화차 콤부차를 마시거나 두통혈을 지압하는 것은 두통을 없애는 일시적 방편일 수 있다. 국화차나 콤부차는 오래 장복을 하면 두통에 좋은 효능을 보이겠지만 평소에 꾸준히 체질을 개선하여 장지적으로 두통을 없애도록 노력해야한다.

 

 

 

 

평소에 음식으로 두통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오메가3를 평소에 꾸준히 드셔보시면 어느사이 체질이 개선되어 두통이 사라진다. 오메가3가 염증을 잡아주는 효능이 있어 혈중 지질을 개선하여 심혈관의 건강을 좋게 하기 때문이다. 다만, 오메가3가 두통에 좋긴하나 여기에는 조건이 있다. 한의학적으로는 오메가3가 잘 듣는 체질은 소양인과 태양인이다. 오메가3를 먹었더니 오히려 발진 작용이 생기거나 가려움이 심해지거나 하는 체질은 오네가3를 금할 필요가 있다. 이런 분들은 달맞이곷종자유로 대신하길 바란다.

 

 

 

 

발효식품을 많이 먹는게 좋다. 된장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식단에 자주 올리는게 좋다. 섬유소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된장을 자주 먹게되면 체질이 개선되어 자연스레 두통도 줄일 수 있다.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이 두통에 좋다.

 

그런데, 두통을 유발시키는 인자는 다양하다. 두통의 발생 원인에 따라 두통은 편두통, 긴장성두통, 군집성두통, 신경성두통, 노작성두통, 뇌압저하성두통, 만성두통 등등 다양하다. 두통이라는 것이 신체의 여러 부분 고장과 관련하여 일어난다는 것이기도 하다. 다만, 없던 두통이 나타나거나 하는 아래의 경우는 아주 주의해야 한다.

 

 

의사에게 즉시 상담해야 할 두통의 종류

1. 갑자기 생기는 심한 두통

2. 평소 있던 두콩이 증상이 심해지거나 상황이 바뀌는 두통

3. 운동이나 자세변화와 동반하거나 신경학적 마비가 동반하는 두통

 

 

 

 

생활 속에서 생기는 두통을 없애기 위한 항산화스무디 만드는 법 하나 소개한다. 스무디를 조금 희석해 먹으면 해독주스이자 청혈주스라고 할 수 있는 스무디이다.  항산화스무디의 재료는 케일,블루베리,바나나,아몬밀크가 필요한다. 재료는 2:2:1:1로 섞으면 된다. 여기에 단백질파우더를 조금 넣고 믹서기에 정신없이 돌려주면 된다. 좀 뻑뻑하게 나오니 팔요하다면 우유의 양을 늘려 묽게 드셔도 된다. 항산화스무디를 오래드시면 체질변화로 두통을 없애준다. 두통이 생길 때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두통을 치유하도록 하자.

 

 

가을에 생기는 두통은 은행밥에 감국차가 좋다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