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간편하지만 피해야 할 아침음식

건강|2014. 5. 7. 15:53

 

 

 

아침은 간단하게라도 먹어야 한다는 것이 모든 음식 전문가의 얘기다. 이침식사를 하더라도 반드시 피해야 할 식사가 있다.

 

 

이런 간펀한 아침식사는 반드시 피하도록 하자

 

 

 

 

식이섬유가 들어있지 않은 시리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아침으로 시리얼에 우유를 타서 먹는 사람들이 다수 있을 것 인데 시리얼도 잘 골라야 한다. 시리얼에 포함된 성분을 잘 살펴보라는 얘기인데...탄수화물이 높고, 당분이 많으며 식이섬유가 부족한 시리얼은 피해야 한다. 만약, 집에 있는 시리얼이 식이섬유가 부족하다면 보충을 해 주도록 한다. 포도나 아마씨, 아몬드 등을 보태어 먹는 방법이 한 방법이다.

 

 

 

 

에너지바 종류는 간편하지만 부족란 영양소가 많다. 에너지바는 간단히 까서 우유 한잔과 함께 입에 넣으면 뭔가  먹은 것 같다. 그러나, 실상은 열량만 높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부족하다.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무언가를 같이 먹어야 한다. 열량이 높아 문제가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베이컨과 소세지이다. 단백질은 섭취할 수 있으나 가공한 육류는 조미료덩어리가 문제이다.소세지 종류를 먹어야 한다면 필히 많은 야채와 같이 먹는 습성을 길러야 한다.

 

 

 

 

 

 

아침대신 먹는 쥬스, 요거트, 커피도 아침식사 대용이 아니다. 에너지바나 소세지,베이컨 등등이 간편하게 먹지만 건강에 안좋다하니 아침에 배가 별로 안고프다고 쥬스 한잔이나 무지방요거트로 때우는데 아침식사 대용으로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다. 그런데...좋을 것으로 먹는 오렌지쥬스들을 보면 설탕덩어리가 많다. 또한...무과당쥬스를 먹는다 해도 점심시간 전에 배가 고파질 가능성이 높다. 그러다보면, 점심과 저녁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수 있다. 요거트도 커피도 역시 점심 먹을 때까지 견딜 아침식사는 아니다.

 

 

아예 아침식사를 안 먹는게 좋을까 ?

 

 

 

 

아침식사를 차라리 안 먹고 견디면 더 낫다는 보장이 없다. 전문가들은 안 먹는 것보다는 뭐든지 먹는게 차선책으로 본다. 균형잡힌 식단이 가장 중요하지만 안되면 간단히라도 먹으라는 것 이다.

 

 

 

 

아침식사용으로 개인적으로 미숫가루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곡물은 조,수수,귀리,현미,컴은콩의 오곡을 추천하고 싶고 더 추가해도 무방하다. 간편하면서도 균형잡힌 식사로 미숫가루 만한게 없다. 해독요법이 유행하는 시절인데 미숫가루가 딱~거기에 해당한다. 간편하지만 피해야할 음식도 있고 간편하면서 장려할 음식도 있는 셈이다. 아침식사를 잘 먹어야 하루가 든든하다는 점 잊지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