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재무설계, 돈버는 궁금한 이야기 썰전

금융|2014. 4. 18. 11:55

 

 

 

재테크, 재무설계 체념하고 있지는 않으신지 ?

 

 

돈을 많이 벌고싶지 않은 사람은 한 명도 없을텐데 돈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들 한다. 당연하게 돈보다 더 중요한 가치는 사랑하며 사는 인생, 배려하며 사는 삶이 분명하다. 그럼에도 돈이 뭐 그리 중요하다고 하는 말은 돈만큼 힘이 센 놈은 없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돈을 외면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보여진다. 하나는 돈보다는 정신적인 가치에 몰입해 있거나 아무래도 돈을 많이 못 벌것 같기 때문이다. 돈 보다는 종교적 의미, 세속을 떠난 삶을 살고자 한다면 고개숙여 경의를 표하겠지만... 아무래도 돈은 나와는 관계가 없다고 체념하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재테크, 재무설계를 하라. 늦은 때가 시작할 때고 빨리 시작할수록 손에 가지는 돈의 크기는 달라진다. 재테크 하고 싶지 않은 거 아니고 재무설계 할만한 종자돈도 없다 한탄말고 지금 시작하시라. 재테크, 재무설계를 통해 돈버는 궁금한 이야기를 썰전으로 풀어간다.

 

 

재테크, 재무설계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나 ?

 

 

 

 

첫째, 재테크는 최소한 세개의 주머니를 차는 것으로 시작해 보라.

 

 

 

 

세 개의 주머니를 차라니 ? 세 집 살림을 하라는 것 일까 ? 아름다운 세 명의....어쩌구 저쩌구 하는 인생을 말하는 것일까 ?? 노~노~NO~!!  작은 돈이라도 세 곳으로 분산하는 시스템을 만들라는 거다. 재테크, 재무설계는 필요없는 지출을 줄이고 종자돈을 모으는데서 출발한다. 누누히 설명한 최소한 3개의 통장은 가지라는 말과 같은 말이다. 실행하기 힘들 것 같지만 해보면 의외로 돈의 흐름이 명확히 인지된다. 생계자금 주머니, 투자용주머니, 자산축적 주머니 3개의 주머니를 말한다. 생게가즘 주머니는 월급통장에 해당하고... 투자용주머니와 자산축적주머니는 투자통장을 세분화 한 것으로 보면 된다.

 

 

+참조  1억 재테크~재무설계로 3년안에 1억 모으는 방법

 

 

 

 

두번째로, 투자의 방법은 펀드,체권,부동산 등 다양하게 하라,

 

 

투자용 주머니에 종자돈이 모여지면 투자의 방법은 다양하게 해야한다. 펀드,채권,부돈삼 등 경기에 흐름에 따라 적저히 투자를 조절해야 한다. 종잣돈을 저축으로 만들기도 전에 적립식펀드를 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펀드는 적금이 아니니 적절한 방법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다. 적립식펀드는 수익률을 기대할 수도 있으나 위험도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다.종잣돈을 모아서 투자의 한수단으로 적립식펀드를 운용하도록 말씀드린다.

 

 

세번째로, 주머니가 생각만큼 차면 돈을 나누어 담는 노력이 필요하다.

 

 

 

 

위에서 말한 투자용주머니와 자산축적주머니는 포트폴리를 짜서 늘려가야 한다. 단기로 투자할 상품, 장기로 투자할 상품을 선정하고 나의 재무설계를 실행하라는 거다. 주머니를 하나씩 늘려가다 보면 1억만들기가 현실화되고 10억 만들기도 실현된다.

 

 

재테크, 재무설계 잘하는 방법은 ?

 

 

 

 

영어속담에 '영어 배우는 데에는 왕도가 없다' 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왕도가 없으니 그만두라는 얘기가 아니고 꾸준히 공부하라는 의미이다. 주식,펀드,채권에 대한 과목을 담은 책을 몇 권 사서 통독해도 좋을 것 이고. 경제신문 하나 정해서 인터넷 검색해가면서 기사해독을 해가도 좋을 것 이다. 아니면 재테크, 재무설계전문가를 통해 궁금한 이야기를 꼭꼭~짚어가도 좋을 것이다. 자신의 종자돈을 불려갈 포트폴리오는 주머니가 생길 때마다 새로 시작해야 한다.

 

 

 

나의 재테크 진단과 분석 [바로가기] 를 해보시길 권해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