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의 기분좋은 변신, 애드센스 데스크탑 웹용 플러그인 오픈

IT|2015. 8. 18. 17:09

 

 

 

손모아 기다리던 티스토리 데스크탑용 플러그인.

 

 

티스토리가 기분좋게 변신 하였다. 애드센스 데스크탑 웹용 플러그인을 오픈한 것이다. 오픈한지 꽤 된 것 같은데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 정보공유차 포스팅을 올린다. 애드센스 데스크탑 웹용 플러그인이 생겼다는 것은 엄청난 일이다. 작은 일처럼 보이지만 티스토리 사용자에겐 엄청난 혜택이다. 티스토리 포스팅에 애드센스코드를 삽입하고 있는 유저에겐 한마디로 달디 단 감로수이다.

 

 

 

 

 

그게 뭐 대단한 것이냐며 필이 오지않는 사람들을 위해 잠시 설명을 붙여 드린다. 블로그를 하는 맛은 애드센스 같은 광고코드를 포스팅에 삽입하여 클릭으로 생기는 CPC 수익이 솔솔하게 올라올 때 블로그 운영의 기쁨을 더 느낀다. 그런데, 그동안에는 애드센스 삽입용 플러그인이 없다보니 본문 상단이나 본문 하단에 포스팅 할 때마다 애드센스코드를 일일히 삽입해야 했다. 즉, 포스팅수와 애드센스코드 삽입수가 같아지는 것 이다. 그리되면 포스팅 숫자가 늘어나면 포스팅을 보는 유입수가 늘어닐수록 불러오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버벅거리는 현상이 점점 더 생긴다. 애드센스코드를 티스토리 스킨에 박으면 안되나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물론 그렇게 하면 애드센스코드 하나로 모든 포스팅에 애드센스를 노출할 수 있다. 그런데, 포스팅을 모바일로 보면, 다시 말하면 스마트폰으로 보면 애드센스 광고가 안 보인다는 단점이 있다. 모바일로 유입되는 비율이 점점 커지는 현실이고 보면 써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아닌 것 이다. 또 하나의 다른 방법은 jQuery를 적용하는 방법도 있긴 했다. jQuery를 티스토리 스킨에 박아넣고 불러올 코드를 A라고 하면 포스팅에 A만 박아두면 애드센스를 불러오는 방법이다. 그러면, 필요시 jQuery를 막아두면 애드센스 또한 노출이 안되는 것 이다. 그러나, 이 방법도 포스팅마다 코드 A라는 문자는 일일히 삽입해야하는 불편이 따랐다. 티스토리 사용자의 희망은 애드센스를 필요시 삽입하고 불필요시 막아두는 것을 원했는데 이제 그게 가능ㄹ해 졌다. 그동안 모바일용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나와 설치한 바 있는데 이번에 데스크탑용 플러그인이 오픈되어 이제 더 이상 포스팅마다 일일히 애드센스코드를 박을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애드센스 데스크탑용 플러그인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하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서 플러그인설정에서 Google Adsesse(데스크탑 웹용)을 활성화 시키면 된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면 제일 위에 올라와 있으니 찾기가 쉬울 것이다. 플러그인 오른쪽 설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나온다.  

 

 

 

 

데스크탑으로 티스토리 포스팅을 쓸 경우 노출되는 애드센스를 광고위치를 정한 다음 확인버튼을 누르면 된다.

 

 

 

 

 

애드센스 삽입 위치를 정한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애드센스코드를 삽입하는 박스가 나올 것 이다. 여기다 원하는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티스토리 데스크탑용 애드센스 플러그인 설정이 완료된다.

 

 

 

 

데스크탑용 애드센그 플러그인이 완료되면 플러그인이 황성화 된 상태로 체크된다. 이제 애드센스코드를 코드를 일일히 삽입할 필요가 없어진 셈이다. 본 포스팅도 본문 상단에 애드샌스 광고가 보일 것이다. 애드센스 데스크탑 웹용 플러그인을 적용시킨 상태여서 그렇다. 앞으로는 애드센스를 플러그인 설정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활성화시켰다 막아두었다 할 수 있다. 본인도 포스팅마다 일일히 작았던 애드센스코드를 정리해야 겠다. 티스토리로 보아서는 서버로 일일히 애드센스 트래픽을 모았다가 노출시켜주는 부하는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럼애도 티스토리 유저의 편리성을 위하여 큰 변신을 해주어 고맙기 그지없다. 화이팅~모두들 애드센스 데스크탑 웹용 플러그인을 적용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