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관리 불편하죠 ? 북마크 수정 삭제 편집 편리한 링크커맨드

IT|2015. 8. 27. 22:27

 

 

 

인터넷 검색도구인 브라우저로 많이 쓰이는 것이 익스플로어, 크롬, 파이어폭스인데 이러한 검색도구를 사용하면서 늘 즐교찾기가 참 불편하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다. 엄밀히 말하면 즐겨찾기 해두는 자체가 불편한 것이 아니라 즐겨찾기한 링크를 삭제하거나 이동하는 경우 왜 이리 불편한가 하는 느낌을 가진다. 북마크 관리가 불편하다는 것은 나만의 생각만은 아닐 것 이다. 브라우저를 하나만 사용할 경우는 불편하다는 느낌을 못 가진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애서 윈도우XP릉 더이상 업그레이드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이래 많은 네티즌들이 대안을 찾아 그동안 사용을 미루어왔던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 관심을 가지면서 브라우저도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반소비자 정책에 삐걱거리던 사이 크롬과 파이어폭스 등 반 익스플로어 제품이 50% 가까이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그런데,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하게되면서 즐겨찾기 관리가 참 불편하다는 문제점을 인식하게 되었다. 브라우저마다 즐겨찾기 해둔 북마크를 불러와서 북마크를 같이 사용하면 되긴 한데 즐겨찾기해둔 링크를 수시로 삭제하고 추가할 때마다 기존 북마크를 완전 삭제하고 다시 익스플로어에서 불러오기를 해야하는 노가다가 여간 고역이 아니었다. 그러다보니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한번에 즐겨찾기 링크를 관리하고 필요한 브라우저를 불러 쓸 수 없나?" 하는 궁리를 하게된다. 그리하여 관리 프로그램 이라거나 즐겨찾기관리 프로그램으로 아무리 검색해봐도 마음에 딱 드는 프로그램을 찾기는 힘든게 현실이었다. 그래도 구하고자 하면 구해지는 법이 세상 이치인가 보다. 드디어 한 프로그램에서 북마크를 관리하고 여러 브라우저를 불러쓰는 플을 발견하였다. 링크커맨드[Link Commander]라는 프로그램이다.

 

 

 

 

 

 

 

 

 

일단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이리저리 사용해 보았다. 이제 전반적인 링크커맨드의 사용법을 후기로 올려드리니 북마크의 추가, 삭제, 수정을 편리하게 할 수 없을까 하는 욕구가 있었다면 링크커맨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란다.

 

 

 

 

링크커맨드를 설치 후 런칭을 하면 북마크 오음집 이름을 묻는다. 본인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후 다음을 누른다. 앞으로 모음집의 이름하에 북마크를 관리하게 될 것 이다. 이제부터는 브라우저마다 즐찾을 할 필요 없이 본인이 좋아하는 브라우저 하나에만 즐겨찾기를 해두고 링크커맨드에서 가져오기릉 하여 북마크관리를 하면된다. 본인은 익스플로어에만 북마크를 해두고 링크커맨드에서 불러와서 필요시 링크를 원하는 브라우저를 띄워 사용하고 있다.

 

 

 

 

이제 동기화 단계이다. 이 동기화[Synchroze] 단계는 크롬에서 북마크 동기화를 하듯 파이어폭스에서 북마크 동기화를 하듯 같은 형태의 동기화이다. 동기화를 선택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동기화를 해두면 앞으로 링크커맨드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현재 북마크 그대로 불러온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난 파이어폭스  체크는 해제하고 익스플로어 즐겨찾기만 선택하여 링크커맨드로 가져와 써보았다. 

 

 

 

 

인터넥익스를로어로부터 내가 쓰던 북마크를 그대로 불러 들였다. 지금부터는 불러들인 북마크를 활용ㄹ해 링크커맨드 전반적인 기능을 체험해보도록 해보자.

 

 

 

 

본인은 북마크 중 자주쓰는 북마크는 북마크 모음으로 모아두고 쓰고 있다.

 

 

 

 

링크커맨드의 시용법은 3가지이다. 상단 메뉴바를 통한 사용법, 그 아래 아이콘메뉴를 통한 사용법, 필요한 곳에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사용하는 사용법이 있다.

 

 

 

 

상단메뉴를 통한 사용법을 하나하나 익혀보자. 우선 불러온 북마크를 화일->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북마크모음집을 저장해두고 다른 작없을 하도록 하자. 저장화일은 자체 북마크, 파이어폭스 북마크, 오페라북마크, RTF화일 등 4가지 중 하나로 저장해 둘 수 있다. 참 그 전에 테스트작업을 하기 전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을 먼저 알고 작업에 들어가겠다.

 

 

링크커맨드를 사용하기 전 필수적인 작업 꼭!!

익스플로어에서 반드시 즐겨찾기를 내보내어 즐찾을 2군데 정도 백업해 두도록 한다. 동기화된 상태에서 북마크 관리작업을 하면 익스플로어에도 실시간으로 그대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불러온 북마크 전체를 삭제하면 익스플로어에도 모든 북마크가 삭재된다. 저장해둔 북마크모음집을 불러온다해도 실시간으로 작업한 그대로 불러오니 백업은 필수적인 작업이다,

 

 

 

 

 

 

링크커맨드 [화일]메뉴에서 새이름으로 저장하기나 백업이나 같은 성질의 작업이다. 다만, 현재 무언가 작업 중에는 새 이름으로 저장이 안된다, 백업으로만 저장된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화일->가져오기] 작업은 처른 링크커맨드를 설치시 북마크를 불러오는 것과 같은 작업이다. 만일 처음 모음집을 가져올 때 동기화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링크커맨드를 졸료하면 북마크도 다시 불러와야 한다.

 

 

 

 

 

 

화일 불러오기 작업의 즐겨찾기는 익스플로어,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모든 브라우저를 거의 다 지원한다.

 

 

 

 

링크커맨드에서 [파일->내보내기] 작업도 가져오기 처럼 같은 형태로 저장이 가능하다.

 

 

 

 

[편집] 메뉴에서는 즐겨찾기의 링크를 자르기, 복사하기, 링크주소 복사 등이 가능하다.

 

 

 

 

링크커맨드의 [작업]메뉴에서 주목할 기능은 해당 링크를 원하는 브라우저로 열 수 있다. 현재는 IE와 크롬, 파이어폭스로 링크를 띄울 수 있다. 링크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다.

 

 

 

 

 

 

다시 한 번 환기시키면 작업은 상단메뉴나 중간 아이콘메뉴, 오른족 마우스로 링크커맨드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대로 사용하면 되겠다.

 

 

 

 

인터넷작업을 하다가 저장해두고 싶은 링크가 있으면 링크커맨드를 실행하여 리으추가로 작엊을 하년 아주 편하게 들겨찾기를 관리할 수 있다. 티스토리 링크를 추가하여 보았다.

 

 

 

 

그랬더니 티스토리로 즐겨찾기에 추기된 모습이 보인다. 익스플로어에서는 반드시 링크페이지를 띄워 즐찾으로 해야 하지만 링크커맨드에서는 그렇게 안해도 된다.

 

 

 

 

개인적으로는 오른족 마우스키로 작업을 할 것을 권한다. 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이 따라오기 때문이다. 등록정보 수정도 오른 마우스를 눌러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확인]메뉴에서는 내가 릴크를 정리하면서 확인하지 않은 링크를 표시해두어 작업의 편리성을 기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메뉴에서는 진짜 보석같은 기능이 숨어있다. AM Dead Link같은 기능인데 익스플로어의 깨진 링크를 골라내 삭제할 수 있다. 

 

 

 

 

깨진 링크를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에서 [예]를 누르면 깨끗이 정리된다. 다시 강조하지만 동기화 된 상태니 바로 익스플로어에 실시간 반영되니 백업은 미리 꼭 해 두도록 하자.

 

 

 

 

[보기] 메뉴에서는 도구들의 배치를 바꿀 수 있는 기능들이 있다. 오른 마우스에서 링크열기도 확인메뉴 브라우저 실행에 있다.

 

 

 

 

 

 

 

 

링크커맨드의 [즐겨찾기] 메뉴에서는 건색엔진, 뉴스, 이미지. 비디오, 지도등의 링크가 저장되어 있어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링크가 틀리면 즐겨찾기 수정으로 편집해두면 된다.

 

 

 

 

여기에서 설명하고 있는 링크커맨드의 버전은 무료버전이다. 유료버전에서는 더 멋진 기능이 있다고 한다. [도우미] 메뉴에서는 업데이트 하는 방법, 프로그램 구입 등에 대한 내용이 있다.

 

 

 

 

작업후 익스플로어에 가서 즐겨찾기를 확인해 보니 링크커맨드에 작업했던 내용대로 즐찾이 갱신되어 있었다. 아래에 링크커맨드 본사의 다운로드 링크를 붙여두니 참조로 하기 바란다. 이상으로 불편했던 즐겨찾기 관리를 편리하게 한 군데에서만 관리하고 모든 브라우저에서 해당 링크를 부를 수 있을 뿐 만아니라 링크의 수정 및 삭제 등 편집이 편한 북마크관리자 링크커맨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링크커맨드 안내

북마크를 한 군데에서 관리하고 모든 브라우저에서 불러쓴다 [다운받으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