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내 몸에 꼭 맞는 드레스 웨딩박람회

기타|2015. 4. 14. 00:30

 

 

 

벚꽃이 지고 진달래가 올라오는 화사한 계절이다, 복사꽃처럼 빛나는 신부의 행복한 다소곳한 웃음이 결혼식마다 피오나곤 한다. 결혼식장이 더욱 바빠지는 계절이다. 혼수 전문점은 예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 신부들의 발걸음으로 바빠도 즐거운 시기이기도 하다. 봄이 깊어져서 신부들의 아름다운 웨딩드레스가 눈에 아른거려 내 몸에 꼭 맞는 드레스 얘기를 펼쳐본다.

 

 

어떤 드레스가 나를 빛나게 하는 웨딩드레스일까 ?

 

 

결호준비를 하다보면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간다. 혼수가구 준비에 결혼예물도 맞추어야 하고 경혼식장도 예약해야 하고 신혼여행도 고민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시간만 들이면 되는 것이나 결혼하는 여성의 고민 중 가장 큰 고민은 어떤 웨딩드레스를 입어야 나를 좀 더 예쁘게 보이는 신부의 모습을 만들어 줄 것이가 하는 것 이다. 체형별 웨딩드레스 알아보자.

 

A라인[A-line]

 

 

 웨딩드레스

A라인은 앞에서 보았을 때 아래로 가면서 A자형으로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형태로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대표적인 웨딩드레스 형태이다. 하체가 통통한 체형의 여성들은 이런 형태의 웨딩드레스가 가장 무난하다. A라인웨딩드레스는 잘록한 허리도 강조할 수 있다.

 

 

벨라인[Bell-line]

 

 웨딩드레스

벨라인은 허리에서 부터 하체로 갈수록 종 모양으로 한껏 부풀어지는 웨딩드레스이다. 동화 속 주인공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드레스이기도 하다. 벨라인도 하체가 부담스러운 여성들에게 어울리는 드레스이다. 벨라인 웨딩드레스는 여성스럽고 로맨틱하며 야외촬영용에 적합한 드레스이다.

 

 

엠파이어라인[Empire-line]

 

 웨딩드레스

엠파이어 라인은 가슴 밑에서부터 아래로 절개가 시작되는 웨딩드레스이다. 나폴레옹의 아내 조세핀이 좋아한 웨딩드레스 형태이다. 엠파이어라인 웨딩드레스는 키가 작은 신부들에게 어울리는 형태이다. 귀엽고 앙증맞은 형태의 드레스이다.

 

 

 프린세스라인[Princess-line]

 

 웨딩드레스

프린세스라인은 말 그대로 공주의 티를 나타내는 웨딩드레스이다.  A라인이나 벨라인에 어깨에 두개의 세로줄을 내리면서 더욱 우아하고 슬림하게 보일 수 있다. 프린세스라인은 아담하면서 신체의 구성비가 맞는 여성들에게 어울린다.

 

 

멀메이드라인[Mermaid-line]

 

 웨딩드레스

멀메이드라인은 인어처럼 온 몸을 감싸는 형태의 웨딩드레스이다. 멀메이드 라인은 키가 크고 각선미가 뛰어난 여성에게 어울리는 드레스이다. 허리에서 골반, 허벅지까지 완벽하게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섹시한 느낌을 주는 웨딩드레스이다. 영화 속 주인공들이 입는 드레스로 상상하면 된다. 몸매가 자신있는 여성들은 인어꼬리를 끌 수 있는 화려한 멀메이드라인이 어울린다.

 

 

웨딩드레스 종류인 A라인, 벨라인, 엠파이어라인, 프린세스라인, 멀메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소재를 쉬폰형태로 갖다부친다든지 어깨선을 하나로 부친다든지 하는 변형된 스타일은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

 

 

웨딩드레스 종류를 구경할 수 있는 행사는 없나 ?

 

 

 

 

있다. 다양한 웨딩드레스를 구경해볼 수 있는 웨딩박람회가 매년 열린다 올해에도 지역별로 웨딩박람회를 기획하고 있다.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지에서 5월과 6월에 걸쳐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다. 결혼예정인 신랑 신부들은 틈을 내어 예약후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역별 웨딩박람회 일정
봄과 가을에 열리는 웨딩박람회 [구경하러 가기]

 

 

웨딩드레스를 포함한 웨딩패키지는 없나 ?

 

 

 

 

당연히 있다. 아니, 요즘은 웨딩패키지로 가는게 추세이다. 웨딩박람화 같은데 가면 웨딩드레스에서 헤어스타일, 결혼 메이크업, 결혼 촬영까지 포함한 웨딩패키지를 안내 해준다. 웨딩패키지를 잘 선택하는 방법도 알아두어야 겠다. 웨딩박람회 같은 행사에서 안내하는 웨딩패키지는 도긴개긴 도찐개찐이다. 비슷 비슷하다는 말이다. 웨딩패키지를 고르는 법은 3가지이다. 첫번째는 예식장을 쓸 웨딩홀에서 패키지를 구매하는 밤법이다. 편하다는 장점은 있으나 가격 등에 있어 선택의 폭이 좁은 단점도 있다., 두번째는 웨딩컨설팅업체의 웨딩플래너를 통한 웨딩패키지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저렴한 가격에 선택의 폭이 넓은 장점은 있으나 시스템이 아닌 사람을 만나야 하는 방법이므로 어떤 웨딩플래너를 만나냐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결정된다. 세번째로는 직접 방문후 웨딩패키지를 구매하는 방법이다.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니 마음은 편하나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  

 

 

웨딩드레스를 포함한 웨딩패키지 잘 선택하는 법은 ?

 

 

 

 

개인적인 생각으로 웨딩드레스는 결국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서 할 수 밖에 없다. 집에서 결혼식을 하지 않는 한은 개인적으로 처리할만한 조건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내 몸에 꼭 맞는 웨딩드레스를 입으려면 아무래도 좋은 웨딩패키지를 선택하는 것이 닺이 아닌가 싶다. 좋은 웨딩패키지를 선택할려면 가격도 중요하고 패키지구성은 더욱 중요하다. 스튜디오 촬영시 원판 촬영과 스냅도 포함되는지 등도 체크할 필요없이 제공되고 칸셉별로 물흐르듯이 일처리를 하는 전문적인 경험이 축적된 컨설팅을 받는게 중요하다. 웨딩드레스가 고민이라면 지역별로 열리는 웨딩박람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게 도움이 된다. 운이 좋으면 웨딩드레스 무료피팅 행사를 진행하는 웨딩박람회의 무료초대장을 얻어보는 행운을 얻을 수도 있다.

 

 

웨딩박람회
무료초대장 [얻으러 가기] - 최대규모 웨딩박람회, 결혼예복 예물 신혼여행 웨딩패키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