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편하게 하는 법 ? 이사비용 싸고 청소대행 한방에 포장이사

기타|2015. 4. 2. 14:10

 

 

 

이사갈 때 제일 피곤한 것은 포장이사 업체 알아봐야 하고 새 집이나 수선하고 이사 들어가야 할 집이라면 청소대행도 시켜야 한다는 점이다. 더구나 이사하는 비용이 싼 곳도 인터넷 검색으로 알아봐야 하니 이사하는 것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포장이사와 청소대행을 한방에 같이 처리가능한 이사업체라면 가정주부의 입장에서는 무척 편리 할 것 이다. 포장이사비용 싸고 청소대행도 한꺼번에 처리 가능한 포장이사 법을 알아본다.

 

 

 

 

이사갈 때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포장이사를 가든 일반이사를 가든 이사업체를 잘 선택해야 한다. 문제는 이사업체를 구별하는 눈이다. 여기가 잘하는지 저기가 잘하는지헷갈리는 것이포장 이사업체이다. 인터넷에서 '포장이사' 라고 검색해봐도 광고만 전체 페이지를 차지할 뿐 이라서 벼룩시장 1부 구해서 훑어봐도 어디가 잘하는 이사업체인지 참 알기 어렵다. 

 

 

어떤 기준으로 이사 잘하는 포장이사 업체를 찾아야 할까 ?

 

 

 

 

이사업체는 서면으로 계약서를 주고받는 업체를 선택하는게 좋다.

 

보통 포장이사 업체에 전화를 하면 현재 거주지와 이사갈 곳, 그리고 이삿짐은 어느 정도 되는지 묻는게 거의 전부이다. 거리 계산하고 짐싸는데 박스 몇개 정도 필요한지 계산기를 두드리는 것이다. 그리고는 금방 얼마정도 되겠다하고 날짜 잡고 계약금 입금을 요청한다. 믿고 사는 세상이 좋긴 하나 구두로 계약을 하는 경우 예기치 않게 문제가 발생한다. 운반차량이나 작업인원수, 식대 등을 미리 서면으로 작성해 두어야 추가 비용이 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서면으로 이사계약을 해주는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하자.

 

 

 

 

이사포장 서비스가 뛰어난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하는게 좋다.

 

이사포장을 할 때 물픔을 깨질 물건과 안 깨질 물건을 구별하여 다른 박스에 차곡차곡 담아주는 이사업체를 선택하면 후회가 없다. 이걸 안보고 어떻게 아는냐고 ? 반문하는 사람을 위해 상담시 이러한 문제를 물어보고 계약서에 명기하고 문제 발생시 배상을 확인해 주는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하면 된다. 이사포장을 잘해야 이사 사다리에 내릴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사짐 내 갈 때 바닥을 보호해주는 이사 노하우가 있는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포장이사 업체마다 이 부분은 신경을 쓰는 부분이긴 하다. 그러나, 일부 포장이사 업체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다소 소홀히 하여 바닥에 흠집이 발생하는 경우고 발생한다. 집을 팔고 이사가는 경우 집값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남의 집에서 이사나가는 경우 집주인과 마찰이 일 수도 있으니 이사노하우가 확실한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한 장의 바닥보호대만 대는 것이 아니라 1차로 골판지, 2차로 담요니 시트로 2차 바닥보호대를 대는 꼼꼼함을 보여주는 이사업체가 이사를 잘하는 업체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허가된 포장이사 업체인지도 살펴보야야 한다. 허가되지 않은 이사업체는 문제 발생시 배상이나 보상이 되지않는다. 국세청에서 사업자조회후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먼지에 취약한 이삿짐은 비닐로 잘 싸주는 포장이사 업체가 좋은 업체이다.

 

고가의 물품이나 가구등은 이상유무를 꼼꼼히 확인해주고 물건 품목별로 따로 분류하여 비닐로 쌀 것은 싸주는 이사업체를 찾을 수 있다면 행운이다. 이사가기전 포장이사 업체에 이 부분도 반드시 물어보고 점검 체크하자.

 

 

 

 

이사후 손이 안가도 되는 토털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장이사 업체를 골라야 한다.

 

욕실과 신잘장은 전용 이사박스를 사용하는지, 냉장고 안의 음식은 별도의 아이시박스를 사용하는지, 이사후 이삿짐 재정돈도 위치게 맞게 제대로 해주는지도 이사업체 선정 체크리스트에 속한다.

 

포장이사 전 이사 후 해야 할일은 무엇이 있나 ?

 

 

 

 

포장이사 전과 포장이사 후 해야 할일은 많다. 이사 전에 포장이사 업체를 선정해야 하고 자녀의 전학신고 해야하고, 우편물 수령지 변경도 해야하고, 은행 및 카드 청구지 주소도 변경해야 한다. 이외에도 우유배달, 도시가스등등 이사시 체크해야 할 사항은 너무 많다. 이사체크리스트를 점검하자.

 

 

이사 일정

이사 체크리스트

관할 기관

이사일 확정

사용하지 않는 물품 정리

이사 당사자

이사일 확정

이사업체 선정

이사 당사자

이사일 확정

이사 도착지 사전답사, 현장점검 

이사 당사자

이사일 확정

주변인에게 이사 알리기

이사 당사자

이사일 확정

아이 또는 노부모 휴식공간 마련

어린이집,병원,친척

이사 2주 전

자녀 전학수속

학교

이사 2주 전

폐기할 제품 및 가저제품 스티커 구입

동사무소,관리사무소

이사 2주 전

이사짐 배치도 작성

이사 당사자

이사 1주 전

우편 이전신고

우체국

이사 1주 전

통신사 및 유선방송 이전신고

통신사,유선방송

이사 1주 전

은행 및 카드우편물 수령지 변경

금융기관

이사 1주 전

우유, 신문배달 중지

해당 영엽소

이사 1주 전

세탁물 확인

세탁소

이사 며칠 전

냉장고 음식물 처리

이사 당사자

이사 며칠 전

이사갈 곳 청소 및 점검

이사 당사자

이사 며칠 전

도시가스 분리 및 설치예약

도시가스

이사 당일

비데 및 정수기 등 이전 설치 예약

해당 업체

이사 하루 전

냉장고, 세탁기 물빼기

이사 당사자

이사 하루 전

이사 당일 간식 준비

이사 당사자

이사 하루 전

귀중품 및 위험물 따로 처리

이사 당사자

이사 하루 전

아파트라면 입주아파트 입주증 발급

이사 당사자

이사 하루 전

쓰레기봉투 준비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주변인에 작별 인사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집 안팎 재 점검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운송 이삿짐 확인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관리비 정산, 가스 및 전기확인

아파트 관리사무소

이사 당일

현관 단속 및 열쇠반납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쓰레기 봉투 준비 (50리터 2장)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이삿짐 확인 및 정리정돈 확인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이사요금 정산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비데 및 정수기 등 이전 설치

이사 당사자

이사 당일

전화 설치

통신사

이사 당일

전확 및 전입 신고

학교,동사무소

이사 당일

새 이웃과 인사

이사 당사자

이사 후

자동차 등록 변경신고

자동차등록소

 

 

 

 

 

이사 후 제일 신경쓰이는 부분은 입주청소일 수 밖에 없다. 화장실도 내 마음에 맞게 청소해야 하고 거실바닥도 좀 광택나게 청소해야 하고 이사를 하게 되면 새 기분으로 집 안팎의 여기저기를 손볼 수 밖에 없다.

 

 

 

 

이사를 간다는 것은 단순히 몸만 옮겨 가는 것이 아니다. 이삿짐 만큼이나 이사 후 바닥청소와 집안 곳곳을 청소할려면 혼자 하기 보다는 청소대행업체를 찾는게 편리하다. 그럴려면 이사가기 며칠 전 입주청소 대행업체를 잘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사후 에어컨 설치와 정수기 재설치도 해당업체에 미리 전화하여 예약을 받아두는 것이 필요하다. 정수기를 임대해서 쓰고 있다면 이사가면서 다른 정수기를 알라보는 것도 새로운 기분을 느끼는 방법일 것 이다.

 

 

 

 

이사가면서 침대 매트리스와 소파 등을 진드기 청소 한번 해 주는 것도 이사 잘하는 방법 중 하나다.

 

 

 

 

 

이사가면서 화장실 청소도 하는게 좋다. 일단 입주하면 화장실을 청소하는게 번거로우니 물건 들여놓기 전에 입주 전 미리 화장실바닥과 변기,샤워기등을 청소해 두는게 좋다. 

 

 

 

 

 

필요하다면 거실 및 방바닥을 새로 덧칠하고 주방의 선반대 구석구석도 청소해 부는게 좋을 것이다. 특히, 섬반대는 일단 물건이 들어가면 청소하기 힘드므로 이사를 기회로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포장이사와 청소대행 한꺼번에 할 수 없을까 ?

 

 

 

 

이사를 가기를 원하는데 포장이사 잘하는 곳 찾아야 하고 포장이사 비용은 얼만인지, 청소대행은 어디가 잘하는지 또 탖아야 하고 에어컨 재설치에 인터넷 재설치도 해야하고 정수기도 신경쓰야 하고 이 모든 것을 한꺼번에 다 하면 이사가 참 편할 것 이다. 그래서, 요즈음은 토털 이사서비스도 제공된다. 포장이사에서 청소대행과 인테리어서비스까지 계산기 꼼꼼히 두드려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설계해준다. 방문 필요없이 계약서를 서면으로 교환하고 포장에서 재설치까지 물건별로 따로 포장해서 흠집없이 포장이사를 해준다. 견적무료는 기본이고 견적을 넣어놓으면 곧바고 전화도 걸려온다. 이사가야 한다면 포장이사 업체를 어디 선정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사 편하게 잘하고 실다면 이사시 해야 될 모든 것을 바로 해결하고 싶다면 한 번 이용들 해봐도 좋을 것이다.

 

 

포장이사와 청소대행, 인테리어를 같이 하고 싶다면 ?
 
포장이사 및 청소대행 전문사이트 추천
 
[바로가기] - 포장이사, 용달이사, 보관이사, 해외이사까지 무료견적 및 빠르고 편한 이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