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설계란~금융상품 재무설계로 돈버는 방법에 대한 나침반

금융|2014. 4. 27. 14:52

 

 

 

금융설계를 잘해야 재테크의 기초가 된다

 

 

타고난 금전복이 없다면 스스로 벌은 적은 돈 이나마 잘 굴려야 한다. 하루 세끼 먹을 정도만 된다면 장기 금융설계로 부자가 될 답은 있다. 부자를 10억 정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정의한다면 허황된 끔은 아닌 것 이다.

 

 

금융설계를 해야하는 이유는 능력의 재발견이다

 

 

 

 

금융설계를 통하여 돈의 흐믈에 반응할 수 있는 돈버는 능력을 주기 때문이다.「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먹는다」 라는 것은 단순한 속담 이상임을 알아야 한다. 맨 땅에 헤딩하는 것이 아닌 프로세서에 따라 돈을 불려보면 자신감을 얻게 된다.「아..! 이렇게 하면 같은 노력에 더 많은 부를 소유하겠네」 라는 감각을 체득하게 되고. <돈의 심리학>에서 말하는「결정마비」를 벗어나고서 합리적 투자가 가능해진다. 즉...갈등하에 행동을 미루거나 회피하는 대신 명확한 투자방법을 행할 수 있는거다.

 

 

금융설계를 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

 

 

금융설계를 하면 인생에서 희망을 발견하게 한다.

 

 

 

 

매 번 비슷한 금액의 월급이나 벌이를 집으로 가져오고... 식재료 얼마, 공과금 얼머, 경조사 얼마..나누어 내면 남는게 없다. 그럼에도 급융설계를 해 보면 절약할 부분이 보이고 투자처를 찾게된다. 처음엔 아주 적은 금액이지만 모았다는 자체로 사는 희망이 샘솟는다. 그리곤 목표가 뚜렷해지면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긍정심으로 가득찬다.

 

 

금융설계를 하면 돈버는 방법을 알게된다.

 

 

 

 

금융설계를 해보면 시간계획표를 짜듯이 돈에 대한 계획표가 자연스레 짜여진다. 얼마를 절약하고, 어디에 투자하며, 원금을 2배로 불리는 데는 시간이 얼마나 드는지. 돈을 굴리는 방법이 터득되면서 점점 더 합리적인 투자설계가 이루어진다. 잘 짜여진 금융설계가 뻥~ 튀겨내는 재무설계로 이어지고 돈버는 방법이 완성된다. 위험분산을 위한 포트폴리오 속에서 돈은 착착~눈덩이 커지듯이 커지게 된다.

 

 

경제위기가 오더라도 위험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경제위기는 국가에만 오는 것이 아니라 가계경제에도 닥치는 문제이다. 예상치 못한 위험은 늘상 우리 곁에 있는데 우리가 모를 뿐이지. 갑자기 식구가 큰 병에 걸릴 수도 있고 남에게 큰 돈을 물어야 할 수도 있다. 금융성계를 투자설계로 연경한 사람들은 이런 경우에도 대처능력이 뒤어나다. 지금 갖고있는 자산 중 어떤 부분을 줄여야 할지, 어떻게 복구할지도 알게된다.


 

금융설계 투자설계 잘하는 방법은  ?

 

 

 

 

금융설계는 건축설계나 선벅설계을 그리는 것과 같다. 토대는 어떻게 무슨 금융상품으로 다지며 투자는 어떤 상품이 좋은 것인 그려내게 된다. 금융설계, 재무설계의 기본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하면된다.

 

 

우선, 부채가 있다면 부채관리부터 시작하라.

 

 

 

 

빚이 있다면 안 먹는다는 각오로 부채를 갚아야 한다. 높은 교육비...주택거주비용 으로 인한 대출이 불가피한 형편일 수 있다. 대출을 낼 때도 상품을 잘 고르는 것도 금융설계의 한 부분에 들어간다. 그리고 되도록 빨리 갚도록 통장설계를 하는 것도 금융설계의 한 부분 이고. 내 지갑이 텅텅 비는 것은 견디어도 빚으로 나가는 이자는 굴욕감을 느껴야 한다.

 

 

두번째로, 단순 재테크를 넘어서야 한다.


 

 

 

금융설계를 사람들은 부동산이나 인기 좋은 펀드에 투자하는 것도 혼돈한다. 미시적으로 보면 부동산투자나 펀드계약도 돈버는 방법이니 틀린 것은 아니다. 그러나, 거시적으로 보면 부동산이나 펀드가 금융설게의 전부 또한 아니다. 금융설계는 통장쪼개기를 통한 종자돈 마련에서 수익좋은 상품에 투자하는 것과 위험회피를 위하여 보험설계를 어떻게 해야하나 하는 모두를 포함한다. 단순히 손에 종자돈이 조금 있으니 재테크를 어디에 하는 개념만은 아닌 것 이다.

 

 

세번째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꺼리지마라.

 

 

 

 

금융설계는 하고 싶은데 투자에 대한 지식인 부족한 게 사실일 수 있다. 본인 재무상황을 진단하는 것에서 투자상품 정하기 까지 녹록치는 않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돈이 든다는 부담감으로 다가올 수 있다. 그럴 때는 무료재무설계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온라인에서는 무료로 금융설계 및 재무설계를 해볼 수 있는 곳이 많다. 해보니...생각 이상으로 재무설계에 대한 안목이 생기도록 상담을 해 주었다.

 

 

금융설계를 잘하는 방법을 알게되면 돈버는 방법에 대해 나름 식견이 터인다.

 

 

무료 재무설계를 해보는 사이트 [바로가기]에서 나만의 노하우를 가져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