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가구의 허점~온라인 브랜드가구는 못믿을 표

기타|2014. 6. 4. 13:32

 

 

 

온라인이 편리하긴 하나 오프라인 보다 조심해야 할 점이 많다.

온라인으로 가는 세상을 되돌릴 수는 없으니 적응하는 게 이치에 맞다.

온라인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아무래도 속지않도록 하는 것 이다.

[소비자리포트]에서 온라인 브랜드가구의 허점레 대하여 추적하였다.

 

 

결론적으로 온라인 브랜드가구는 못믿을 표이다.

 

 

 

 

 

이야기는 온라인에서 브랜드가구를 구입한 소비자의 증언에서 시작되었다.

구입한 지 6개월도 안되어 서랍장이 엉망이 되어 버린 듯 해 보였다.

주부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듯 한 서랍장의 내려앉음이 보기에도 심각했다.

 

 

 

 

 

 

층층마다 비뚤해져버린 서랍장은 브랜드가구라는 점에서 놀라웠다.

부실하게 마감한 서랍 밑판은 벌어져 덜렁덜렁거렸다.

 

 

 

 

 

서랍이 오고가는 레일은 내려앉아 소비자가 직접 수리한 흔적도 보였다.

 

 

 

 

소비자는 온라인사이트에 있는 A/S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보았다고 했다.

그런데, 브랜드가구의 본사가 아닌 다른 곳이라는 답변을 들었단다.

 

 

온라인 브랜드가구의 허점을 알아보자.

 

 

 

 

온라인 브랜드가구의 유통과정을 추적해 보면 문제점이 여실히 드러났다.

외형상 같은 가구가 A브랜드도 있었고, B브랜드도 있었다.   

 

 

 

 

이름이 알려진 A브랜드와 덜 알려진 B브랜드의 가격 차이는 거의 2배 였다.

 

 

 

 

가구 제작업체를 찾아가 보니 그 이유가 명확해졌다.

가구 제작업체는 각각의 브랜드에 소속된 제작업체가 아니었다.

 

 

 

 

브랜드 본사가 아닌 벤더(유통업체)의 주문대로 상표를 달아주고 있었던 것.

브랜드 상표도 직접 만들어 쓰고 있었으니 브랜드가구라는 게 허상이었다.

물건은 한 제작업체에서 만들어지고 상표만 달리 붙는 구조였나 보다.

 

 

 

 

 

 

제작업체의 말 마따나 브랜드를 좋아하지만 온라인에서는 믿기 여렵다는 얘기다.

 

 

 

 

 

 

 

 

브랜드가구의 온라인 사이트에 안내되어 있는 우수한 디자인은 공수표이다.

타업체와 차별성을 추구하는 것 이 아니라 사기성에서 차별이 아니었다 싶다.

 

 

온라인 브랜드가구는 유통업체의 제품이다.

 

 

 

 

 

 

 

가구공장 사장이 말하는 것 처럼 제작업체는 브랜드 본사와 계약하지 않는다.

브랜드 본사에서온라인판매권을 넘긴 유통업체와 계약하는 것 이었다. 

 

 

 

 

오프라인의 브랜드직영 가구공장이 생산제품이 아니면 브랜드가 아닌 것이다. 

 

 

 

 

 

 

 

유통업자의 애기는 제작업체보다 판매업자가 늘어나면서 생긴 현상이란다.

그러다 보니 한 제작업체의 가구가 A브랜드도 되고 B브랜드도 된다는 말씀.

 

 

 

 

이러한 현상은 기존 가구회사의 잇단 부도와 무관하지 않다.

사실, 모든 사건과 사고는 모두 돈과 다 연결되어 있는 것 이다. 

 

 

 

 

 

 

브랜드회사들이 힘들어 지면서 브랜드를 파는 현상이 발생한다.

브랜드회사는 수수료 먹고, 유통업체는 유통마진만 남기면 되고...

그러다 보니,같은 제품이 다른 브랜드로 팔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제작업체는 마진이 계산해서 남으면 유통업체의 요구대로 하게 되고~

그러니, 마진에 맞추어 가구를 생산하게 되고 불량제품은 속출되는 것 이다.

 

 

온라인 브랜드가구 사기인가 아닌가 ?

 

 

 

전반적으로 브랜드회사도 가구제작업체도 유통업체도 법적으로 문제가 없어 보이는데

전문가의 의견을 결론으로 내어보면 표시광고법 등의 법령에 위반된단다.

온라인의 브랜드가구는 구매할 가치가 없다는 것이 또다른 결론이다. 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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