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음식, 뱃살 찌는 음식

건강|2014. 6. 9. 12:14

 

 

 

두 손가각으로 뱃살을 집어서 두껍게 잡힌다면 피하지방이 쌓인 것 이다. 그냥 얄팍하게 뱃살이 잡혀야 정상적인 뱃살인데 어떻게 관리해야 뱃살을 뺄 수 있을까 ? 뱃살 빼는 음식과 뱃살 찌는 음식을 알아두고 다이어트 음식을 가려 먹도록 평소에 노력하자.

 

 

뱃살 빼는 음식은 탄수화물과 당분이 적은 음식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야채들이 조건에 부합하다.

 

모든 야채는 우리의 건강에 좋다. 야채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물질이 듬쁙 들어있다. 혹시 항산화물질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하면 우리 몸은 신진대사를 하면서 몸을 늙게하고 병들게 하는 산화물질을 만들어 낸다. 이걸 막아주는 물질이 항산화물질이다. 안토시아닌이니 파이토케미컬이니 하는데 주목하는 이유가 항산화에 대한 주목도 때문이다. 식이섬유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다. 통상적으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이 마그네숨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기도 하여 뱃살 빼는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 좋은 거다. 피망, 오이, 가지, 토마토, 감자, 케일, 스위스챠드, 시금치 같이 물이 많은 음식 들이다.

 

 

 

 

 

오색 과일이 뱃살은 빼는데 좋은 음식이다.

 

과일 중 특히 색상이 짙은 과일이 뱃살은 빼는데 좋은 먹거리이다. 이러한 과일에는 흔히 포도당으로 알려져 있는 뇌. 신경, 폐의 필수 에너지원인 클루코스를 적당히 함유하며 천연당인 프럭토스도 알맞게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과일이라도 육류와의 비율에서 많이 먹으라는 것이지 지나치게 섭취하면 당이 높아지니 주의해야 한다. 베리 종류인 블루베리, 딸기포도, 오렌지, 열대과일인 파인애플, 파파야, 바나나, 칸타로페등이 뱃살 관리에는 좋은 음식이다.

 

 

 

 

탄수화물이 적은 곡물을 선택하면 뱃살을 빼는 음식이 된다.

 

보통 곡물들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주된 음식이다. 탄수화물 덩어리 인 셈이다. 그러나, 탄수화물이 적고 식이섬유가 높은 곡물들을 선택한다면 뱃살관리에 도움이 된다. 현미, 귀리, 퀴노아등등이 탄수화물이 적은 곡물이다.

 

 

 

 

 

단단한 견과류와 씨앗류가 뱃살을 빼는 음식이다.

 

견과류와 씨앗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은 적으며 불포화지방은 높은 식품들이다. 불포화지방도 지방이므로 (붚로화지방은 무조건 좋다는 인식이 잘못 뒨거다) 다소 마음에 걸리지만 그래도 다른 음식들보다는 뱃살을 째는데 좋은 음식이다. 아몬드, 땅콩, 잣, 호두, 치아씨, 호박씨, 참깨씨, 해바라기씨 등등이다,

 

 

 

 

 

 

저단백질 음식이 뱃살을 빼는 음식이다.

 

보통 고단백질 음식은 지방도 같이 높다. 그리고 지방은 인체네 염증을 일으키는 주원인이기도 하다. 저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뱃살에 도움이 된다. 달걀, 생선, 해산물, 두부, 두부발효식품, 지방적은 고기, 돼지고기, 껍질없는 가금류 등등이다.

 

 

 

 

토스트를 좋아한다면 단풍나무시럽이 뱃살 관리에 좋다.

 

어쩔 수 없이 간단하게 토스트를 먹을 때 꿀이나, 기타 단 재료보다 단풍나무 시럽을 사용한다면 살 찌는 것을 어느정도 막아준다. 프락토스가 적은 식품이 몸에는 좋은 것 이다. 식사 후 그리스식 요구르트 하나 먹는 게 유산균이 장을 관리해 주는데 도움이 된다. 유제품을 그대로 만든 요구르트는 뱃살을 더 찌게 하니 반드시 그릭요구르트를 확인하라. 장을 잘 관리해야 건강백세를 누린다. 요즘 한국에 유행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결국 유산균의 중요성을 말해준다.

 

 

 

 

 

뱃살 찌는 음식은 탄수화물과 당분이 많은 음식이다.

 

 

탄수화물이 듬쁙 든 음식을 많이 먹어보라. 뱃살이 절로 는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 인체에 들어가면 소화되는 과정에서 박테리아 엄청 늘어난다. 결국은 인체내 염증을 일으기튼 주된 원인이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란 거다. 탄수화물은 당으로 변환이 빨라 체지방이란 놈으로 몸에 쌍이게 된다. 뱃살 늘게하는 고탄수화물 식룸으론 빵종류, 크래커, 파스타, 시리얼, 프레첼같은 과자종류, 백미 등등이다. 

 

 

 

 

 

트랜스지방,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이 배가 나오게 한다.

 

마트에 가면 일체형으로 포장된 고기에는 트랜스 지방이 높다고 보면 된다. 지방을 제거하지 않은 고기류와 제품에는 포화지방이 엄청 들어있는 거고 사탕에도 포화지방이 많다. 조심럽기는 하지만 오메가5가 많은 기름 종류도 배를 나오게한다는 연구도 있다. 오메가6가 많은 기름 종류는 옥수수유, 포도씨유, 콩기름, 잇꽃기름, 해바라기유 등등이다. 웃긴 것은 해바라기씨는 배를 들어가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 해바라기유는 도움이 안된다는 거다. 헐;;;

 

 

 

 

 

대부분의 유제품은 뱃살을 늘게한다.

 

아이스크림 많이 먹으면 뱃살이 팍팍 는다. 그 이유는 락토스(Lactose)가 대부분의 유제품에 많이 때문이다. 락토스는 인체효소인 락타제(Lactase)에 의해 소장에서 분해된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 락타제의 저하로 인하거나 또는 지나친 락토스의 유입으로 분해되지 않고 남게되면 뱃살로 가게되는 것 이다. 저지방 유제품의 가격이 비싼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일반우유, 일반요구르트, 말랑한 치즈, 유제품으로 만든 디저트는 뱃살을 늘게한다.

 

 

 

 

 

정리하자면, 뱃살을 빼는 음식은 지방이 적고 탄수화물이 적은 음식이고 뱃살을 늘게 하는 음식은 지방이 많고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다.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은 거다. 건강하게 살고 평상시에 다이어트에 신경쓰도록 하자. 칼로리와 지방을 먹으면서 컷~ 자면서 컷~힐 수 있다면 좋을텐데... 일주일에 9킬로면 적은게 아니다. 지방을 잘라내자. 컷~ 컷~ 컷~

 

 

참조링크>  일주일에 9킬로 빼는 방법

 

 

댓글()